본문으로 바로가기

병원장 인사말

병원장
환자 중심의 첨단 스마트 병원으로서
새로운 치유 경험을 제공해 드립니다.

이대서울병원은 1887년 우리나라 최초의 여성병원인 보구녀관(普救女館)을 뿌리로 한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가진 의료기관입니다.

이대서울병원은 대학병원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진료, 연구, 교육에 있어 이대목동병원과 함께 ‘사랑의 기독교 정신으로 인류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고 구한다’는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 사명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은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병실 환경과 첨단 스마트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기준 병실을 3인실로 구성하고 모든 중환자실을 1인실로 구성함으로써, 병원 감염의 위험은 줄이면서도 환자에게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병원의 중증 환자, 응급환자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공유를 통해 신속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는 ‘임상통합상황실’과 수술실 통합 시스템인 ‘스마트 수술실’은 물론 스마트 모바일 플랫폼을 적용해 환자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최적의 진료 환경을 갖추고 있어 새로운 치유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더불어 이대서울병원은 각종 암, 심뇌혈관질환, 장기이식 등 고난이도 중증질환 분야에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수한 의료진과 첨단 시설, 신속하고 편리한 진료 체계를 바탕으로 환자가 안전하고 존중받는 수준 높은 의료 문화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대서울병원은 세심하고 따뜻한 배려를 바탕으로 한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으로 환자의 건강과 행복에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대서울병원장 편욱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