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계 질환 환자의 진료에서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전문 의료진이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환자가 만족하는 진료경험을 제공합니다.
심혈관센터
이대서울병원 3층에 위치한 심혈관센터는 서동만 교수가 센터장으로 순환기내과와 흉부외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의 심장혈관 전문 의료진이 협력하여 진료하고 있습니다. 복잡해지는 현대 의료 환경에서 환자의 안전과 안녕을 추구하며 모든 환자들이 만족스러운 치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심혈관센터내 흉부외과에서는 성인 심장질환(관상동맥질환, 판막질환), 대동맥 및 말초 혈관질환 및 영유아 복잡 심장기형 등을 진단 및 치료하고 성인과 소아를 대상으로 심장 이식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순환기내과 의료진이 고혈압, 심근경색, 심장판막질환, 부정맥 등 다양한 심장혈관질환을 조기에 진단하고 집중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심장초음파, 혈관조영술을 비롯한 필수적인 의료 장비와 최신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환자의 요구에 적극 대응하여 최고의 결과를 목표로 매진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질병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환자 맞춤형 심장혈관질환 치료 및 예방’에 주력합니다.
뇌혈관센터
이대서울병원 뇌혈관센터에서는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첨단 의료장비를 도입하여 환자 개개인의 뇌졸중 및 뇌혈관질환의 발생원인 및 위험인자를 평가하고, 맞춤형 치료를 통해 후유증을 줄이고, 뇌혈관질환의 재발을 막기위한 예방과 진단 및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24시간 운영되는 뇌혈관질환 전문 진료로 질환을 빠르게 진단하고, 12병상의 뇌졸중 집중치료실과 신경계 중환자실에서의 모니터링을 통하여 뇌혈관질환 악화 및 합병증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퇴원 이후에도 재발 방지를 위한 관리, 후유증 최소화를 위한 재활치료, 혈관성 인지장애에 따른 인지치료, 뇌졸중 후 찾아오는 우울증 등에 대한 교육 등 환자 개개인에 따른 맞춤형 치료로 뇌혈관질환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드리고자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