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대서울병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선별진료소 확장 운영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조회수 4336
  • 등록일 2020-03-05

이대서울병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선별진료소 확장 운영

- 서울특별시 강서구청과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 도보용 선별진료소 운영


external_image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진환자가 증가하면서 감기 증상이나 확진 지역 방문 등의 사유로 불안감에 쌓인 지역 주민들이 선별진료소를 많이 찾고 있는 가운데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이 5일부터 서울특별시 강서구청과 함께 선별진료소를 확장 운영한다. 


이번에 확장된 선별진료소는 이대서울병원 정문 앞 마곡 8구역 공영주차장에 마련되었으며, ‘드라이브 스루(승차 검사) 선별진료소’ 1개소와 ‘도보용 선별진료소’ 1개소를 운영한다.


의심환자가 본인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차 안에서 검사 과정을 진행하는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문진표 작성부터 의사진료, 검체 채취까지 모든 것이 차량 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검사 시간이 1인당 5~10분 이내로 대폭 단축된다. 이에 따라, 대기 인원이 많아 검사가 지체되는 것을 방지하고, 강서구 주민들의 편의 등 많은 도움도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와 ‘도보용 선별진료소’는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운영되며, 이대서울병원 소속 의사 2명, 간호사 2명, 행정인력 2명, 안내 요원이 상주하면서 의심환자 검사를 진행한다.


코로나-19 감염병 위기 경보 ‘경계’ 단계부터 선별진료소 운영, 내원객 발열 확인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노력해 온 이대서울병원은 이번 외부 선별진료소 확장 운영으로 지역 주민들의 검사 및 대기 시간을 줄이고 검사 시 상호 감염을 예방하며, 원내 감염 위험성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