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화 난치성 악골괴사질환 치료연구센터, 8주년 컨퍼런스 개최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2-09-07

약물 관련 악골괴사증 연구자들 간 최신 지견 공유

이화여대 구강악안면외과 의국 동문 학술집담회도 개최


external_image


 이화여자대학교 난치성 악골괴사질환 치료연구센터(센터장 김선종 교수)가 오는 16일, 이대목동병원 MCC B관(별관) 2층 임상치의학대학원 강의실에서 8주년 기념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약물 관련 악골괴사증 사례보고가 증가하는 시점에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연구자들 간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행사는 이화 난치성 약골괴사센터장 겸 이대서울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김선종 교수의 축사로 시작해 총 8개의 섹션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화여대 구강악안면외과 의국 동문 학술집담회와 함께 열리며, 이화의대 소속 교수들의 임상 강연들도 준비돼 있다. 


 지난 2014년 8월 문을 연 '이화 난치성 악골괴사질환 치료연구센터'는 한국인 약물 관련 악골괴사증의 코호트 구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학술집담회를 통해 임상 및 유전체 코호트 연구의 다기관 운영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선종 센터장은 "약물 관련 악골괴사증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통해 더 좋은 치료 방법을 모색해보고 환자들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치료연구센터는 ‘보건산업진흥원 치의학 의료기술 연구개발 사업’을 통해 멀티오믹스 방법론에 따른 약물 관련 악골 괴사증 정밀 진단법 개발과 골재생 치료후보 물질 발굴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컨퍼런스 등록비는 무료로 onjcohort@gmail.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