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화의료원, 주한 덴마크대사관으로부터 옥토인형‧레고물품 기부 받아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조회수 62
  • 등록일 2022-05-04

소아 환우 건강기원... 아이너 옌센 대사 "희망을 전합니다"


external_image

 

 이화의료원(의료원장 유경하)이 주한 덴마크 대사관(대사 아이너 옌센)으로부터 신생아 및 소아환자들의 건강 기원 메시지를 담은 ‘옥토 인형(Octo Doll)’을 기부 받았다.


 4일 오전 이대서울병원 내 위치한 보구녀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김한수 전략기획본부장, 주웅 이대서울병원 진료부원장, 심기남 사회공헌부장, 김혜순 이대서울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등 의료원 인사와 아이너 옌센 주한 덴마크대사, 랜드 멍크 보건의료 참사관, 라나 아즈파 자파 노보노디스크 제약 대표 등이 참석했다.


 주한 덴마크대사관 측이 전달한 ‘옥토 인형’은 ‘옥토 프로젝트(Octo Project)’의 일환으로 전달된 것으로, 이 프로젝트는 덴마크의 한 아빠가 이른둥이로 태어난 딸의 인큐베이터에 문어 모양 인형을 넣어준 뒤 놀라울 정도로 건강해졌던 일화에서 시작됐다.


 이후 아이들의 심리적 안정과 영유아기 감각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손뜨개 문어 인형을 보내는 자발적 기부가 유럽을 비롯해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이어지고 있다.


 이화의료원은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노보노 디스크로부터 기부 받은 100개의 옥토인형과 레고물품 500개를 소아 환우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유경하 의료원장은 “이화의료원은 ‘어린이 환경건강클리닉-이화-SCL 환경건강연구센터’를  국내 최초로 설립하는 등 소아 치료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화의료원이 중점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소아치료에 맞는 ‘옥토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할 수 있게 인형을 기부해주셔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이대서울병원 임수미 병원장은 “소아 환우들에게 희망이 담긴 어린이날 선물을 기부한 노보 노디스크와 주한 덴마크 대사관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옥토 인형과 레고 장난감은 소아 환우와 가족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너 옌센 주한 덴마크 대사는 “어린이날을 맞아 소아 환우들에게 선물을 통해 희망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의미가 크다”며, “한국의 소아 환우들이 레고 장난감과 옥토 인형을 통해 희망을 얻고, 나아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