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이대서울병원-이원다이애그노믹스, 유전체 공동연구 위한 MOU체결
파일
  • 파일이 없습니다.
  • 등록일 2021-09-27

external_image

▲ 좌측부터 이민섭 EDGC대표,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이대서울병원(병원장 임수미)이 유전체 분석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와 유전체 분석 및 데이터 결합을 통한 공동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월 24일 이대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이선영 전략기획본부장, 한승호 휴먼정보응용사업단장, 정지향 이화헬스케어시스템부장, 송혜경 웰니스건강증진센터장, 이응만 정민의료센터장 등 의료원 관계자들과 이민섭 EDGC 대표, 이성훈 EDGC 사장, 조성민 EDGC 본부장, 김혜진 EDGC실장, 김경철 강남메이저의원 원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유전체 기반 연구 공동 진행 ▶질병 관련 유전자 분석ㆍ데이터 결합 ▶정밀의학 데이터와 디지털헬스케어 데이터의 수집ㆍ융합 ▶이대서울병원의 정밀의학 기반 임상 서비스 수행 등을 공동 진행한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정밀의료가 구체화되기 위해 유전체 분석이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하는 만큼 양사의 협업을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섭 EDGC 대표는 “이대서울병원과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협업을 통해 병원 진료와 더불어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